본문 바로가기
경제

국외시장 진입전략

by 상식이83 2020. 4. 17.

1.국외 시장선정

국외 진출시장 선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

-외부요인: 현지국의 환경, 해당산업의 특성

-내부요인:해당기업의 전략적 지향성, 보유자원의 특성

 

2.수출

간접수출: 수출 중간상을 활용하여 수출을 대행시키는것

직접수출:제조업체가 수출전담부서나 계역무역상사, 혹은 현지 판매지사와 자회사를 활용하여 전반적인 수출업무를 직 접 수행하는 방식.

 

3.국제계약

3-1.프랜차이징과 라이센싱의 차이

-라이센싱: 기술이나 브랜드만을 일정기간동안 공여하는것이다.

-프렌차이징:품질관리, 경영방식,사업체의 조직및 운영지원, 미케팅지원등 프랜차이징 공여기업이 프랜차이징 수여기업을 직접 관리하거나 통제한다.

 

3-2전략적 제휴의 특징

-제휴특징으로서 책임의 공유

-아이텐티티 유지

-자원의 이전

-개별화된 제휴사업

-연락기능

 

 

 

 

'경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개별원가계산의 개요  (0) 2020.04.21
국외시장 진입전략2  (0) 2020.04.18
재고자산 추정방법  (0) 2020.04.18
국제 무역질서  (0) 2020.04.07
양적완화  (0) 2020.03.29